New Update 45

 

 

tbs eFM 3월 3일 봄개편

   

 

 공지사항

 보도자료

 

 

 
2012-04-15 오후 12:30:22 (조회수 : 1536)    
  제목 : 대입 수험생 입시 '결정적 코치' 로 해결하세요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 가자' 방송 200회 기록담아 5일 출간
대입 수험생의 입시 준비 지침서 '결정적 코치'가 발간됐다.

교통전문방송 tbs는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 가자' 방송 200회의 생생한 기록을 바탕으로 '결정적 코치' 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tbs 텔레비전국,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가 엮은 이 책은 오는 5일 시중에 판매될 예정이며 공교육 스타 강사들의 진학 상담 노하우를 담았다.

그동안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 가자'는 경제력의 차이 때문에 교육 기회와 학습이 차별받아서는 안 된다는 취지 아래, 공교육 스타 강사들의 재능 기부로 학생들을 무료로 상담했다. 이 방송의 200회 분량을 담은 '결정적 코치'는 신뢰할 수 있는 교육 정보의 유통 채널을 만들어 가려는 공교육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집대성된 책이라고 엮은이는 평가했다.

이 책은 최상위권 학생, 중위권 학생, 하위권 학생, 영어만 잘하는 학생, 봉사 활동 실적이 좋은 학생 등 각양각색의 사례를 분석해 개인에게 꼭 맞는 입시 전략을 제시한다. 또 수능 각 영역별 공부 비법, 시간 관리법, 노트 정리법, 진로 설정법, 슬럼프 극복 방법 등 다양한 분야의 노하우들이 공개된다.

이 책에는 김혜남 문일고 교사, 박권우 이대부고 교사 등 총 13명의 집필진이 참여했다.

박태진 기자(tjpippo@)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