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Update

 

 

지난 방송 VOD 및 AOD Archive 관련 공지

   

 

 공지사항

 보도자료

 

 

 
2009-08-01 오전 9:50:17 (조회수 : 6672)    
  제목 : 자기주도 학습 열풍…영어 랩스쿨 인기
초등학생 대상의 실용영어 수요가 늘면서 어학실습실을 갖춘 영어 랩스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렴한 수강료와 자기 주도적 학습여건 등 기존의 학원과 차별화된 교육방식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별,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무엇보다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S영어교실 김명동 차장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고 자기 수준별 목표대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효과가 굉장히 높게 나옵니다"

<인터뷰> 임을택 S학원 원장 "트렌드가 많이 바뀌는데 결국 공부는 자기 주도로 해야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계속 될 것으로 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강의 위주의 영어수업 이해도는 30%에 불과한 반면 영어 랩스쿨에서의 수업 이해도는 80%에 이릅니다. 언어능력은 지식 습득이 아닌 반복적 훈련과정에서 향상된다는 특수성 때문입니다. 첨단 학습장비를 이용한 수업은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킵니다.

<인터뷰> 양지원 신중초등학교 2학년 "헤드폰으로 듣고 펜으로 누르면서 들으니까 재미있어요" 랩스쿨의 인기가 높아지자 많은 교육전문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시장 규모는 5년 전보다 10배 가량 커진 4천억원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저마다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교육시스템을 내세웁니다.

<인터뷰> S영어교실 김명동 차장 "가장 효율적인 영어교육을 하는데 목표를 뒀고 아이들 스스로가 집중해서 정해진 시간안에 교육목표를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인터뷰> 임을택 S학원 원장 "아무래도 브랜드도 오래됐고 우리나라 영어교육에서는 최고의 브랜드와 시스템과 콘텐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실용영어의 필요성과 자기주도 학습 열기가 겹치면서 영어 랩스쿨이 교육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권동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