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Update

 

 

지난 방송 VOD 및 AOD Archive 관련 공지

   

 

 공지사항

 보도자료

 

 

 
2009-02-09 오후 12:33:56 (조회수 : 7069)    
  제목 : 미디어 활용 학습법

■ 전문가가 말하는 미디어 활용 학습법


포커스신문 사회 | 2009.02.09 (월) 오전 10:10

미디어 콘텐츠로 넓고 다양한 영어 접해야

점과 선으로 전 세계가 이어진 인터넷 세상에서 학습자는 마음만 있으면 영어뉴스, 드라마, 코미디 등 영어콘텐츠를 얼마든지 접할 수 있다. 팀알퍼 PD(32ㆍTBS eFM)에게 미디어 활용 영어학습에 대해 알아봤다.

1.호주, 뉴질랜드 등 다국적 영어도 중요 국제화 시대에 통용되는 영어는 미국, 영국 등 특정국가 영어에 국한되지 않는다. 국제무대에서 미국, 영국인만 만나는 것은 아니므로 호주, 뉴질랜드, 유럽, 동남아 국가 등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말하는 영어를 접해야 한다. 다국적 환경에서 원활하게 의사소통하려면 다양한 영어를 듣고 말해봐야 하는 것이다.

2. 다문화 수용 능력 키우기 다문화 시대에는 외국문화의 이해와 함께 자국문화를 영어로 알릴 수 있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열린 마음을 갖고 다양한 문화를 보고 듣는 가운데 다문화 수용능력을 키울 수 있다. 외국문화를 알아야 외국인과 의사소통할 때 상대를 난처하게 만드는 상황 및 표현을 피할 수 있다.

3. 뉴스ㆍ드라마 등 골고루 봐야 국내 학습자들은 미드, 할리우드 영화 등 특정 프로그램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미드, 영화는 현지 원어민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캐주얼한 영어를 접할 수 있지만 좀 더 격식을 갖춘 영어를 접하긴 어렵다. 진지한 뉴스,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코미디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접해야 균형 잡힌 영어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학습 부담감 대신 가벼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흘려듣기하면 효과가 높다.